• Home
  • About OliX

About OliX

CEO 인사말

올릭스 주식회사

비대칭형 RNA간섭 (RNA interference; RNAi) 기술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아시아 최초 자체 기반기술로 임상진입’이라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RNAi 신약 개발 시장의 First Mover가 되고자 합니다.

CEO
MESSAGE

올릭스의 RNAi 기술은 저분자화합물/단백질(항체) 의약품의 뒤를 잇는 제3세대 신약개발 플랫폼으로 향후 신약개발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입니다.

올릭스가 보유하고 있는 비대칭형, 자가전달 RNAi (cp-asiRNA) 기술은 국내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원천기술로, 기존 RNAi 치료제 개발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세포 전달력을 극대화함으로써 피부, 안과 질환 치료제 개발에 강력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올릭스는 전신투여를 통해 간 조직 전달이 가능한 GalNAc-asiRNA 기술을 확보하여 다양한 간 질환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릭스의 원천특허는 세계적으로 등록된 소수의 특허 중 하나로, 2012년 생명공학 관련 세계 최고의 저널인 ‘Nature Biotechnology’에 대표 기술로 소개되며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2019년 프랑스 안과 전문기업인 ‘Théa Open Innovation’에 건성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인 OLX301A를 기술이전한 것을 시작으로, 2020년 동사에 OLX301A의 권리 범위 확장 계약뿐만 아니라 망막하 섬유화증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인 OLX301D의 글로벌 권리 기술이전 계약까지 성사시키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습니다.

올릭스는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현실적인 신약 개발이 가능한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한국 바이오 신약 기업의 성공 모델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대표이사 이 동 기